[UNITY]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
2023. 6. 29. 21:50ㆍ기타(이론)/컴퓨터학과 이론
프레임
활성화 ← 비활성화
↓ ↑
초기화 → 물리 → 게임로직 → 해체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void Awake() //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 실행 // 초기화 영역
{
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.");
}
void OnEnable() //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{
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}
void Start() //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 // 초기화 영역
{
Debug.Log("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}
void FixedUpdate() //물리 연산 업데이트,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{
Debug.Log("이동~");
}
void Update() //게임 로직 업데이트,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
{
Debug.Log("몬스터 사냥!!");
}
void LateUpdate() //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{
Debug.Log("경험치 획득");
}
void OnDisalbe() //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
{
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.");
}
void onDestroy() //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{
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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