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

2023. 6. 29. 21:50기타(이론)/컴퓨터학과 이론

프레임

        활성화          ←        비활성화
            ↓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↑
초기화 → 물리 → 게임로직 → 해체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    void Awake() //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 실행 // 초기화 영역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.");
    }

    void OnEnable() //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    }

    void Start() //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 // 초기화 영역
    {
        Debug.Log("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    }

    void FixedUpdate() //물리 연산 업데이트,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    {
        Debug.Log("이동~");
    }

    void Update() //게임 로직 업데이트,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
    {
        Debug.Log("몬스터 사냥!!");
    }

    void LateUpdate() //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    {
        Debug.Log("경험치 획득");
    }

    void OnDisalbe() //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.");
    }

    void onDestroy() //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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